본문 바로가기
로진 캠핑

대부도 고래숲 캠핑장 후기

by 아키로진 2023. 3. 13.
728x90
반응형
728x170

안녕하세요.

긍정을 건축하는 아키로진입니다.
오늘은 올해 두 번째 방문했던 대부도에 있는 고래숲 캠핑장에 대해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고래숲 관광농원
경기 대부남동 530-4
오후 1시 입실 / 12시 퇴실

 

고래숲 캠핑장 간판
고래숲 캠핑장 사이트 안내도

 

 

경사지에 조성된 단차가 있는 캠핑장으로 관리동을 1층 높이로 기준 삼으면
- A1, A2, A3, A4 : 최상단 4층에 위치
- B1, B2, B3, B4 : 3층에 위치
- C1, C2, C3, C4 : 2층에 위치
- D1, D2, D3, D5 : 1층에 위치
- D6, D7, D8, D9, D10 : 1층에 위치
- E2 : 2층에 위치
- E1 : 3층에 위치
- F1, F2, F3, F4 : 1층에 위치
- S1, S2, S3 : 2층에 위치


사이트 오르락 내리락 하는게 피곤하신분들 참고 하시면 좋겠죠. ^^

 

 

고래숲 캠핑장은.. 사이트 추천

 

최근 다녀온 이곳은 안산시 대부남동에 위치한 고래숲 캠핑장으로 대부도 안에 있는 캠핑장인데요.
서해바다의 낙조도 도보로 조금만 나가면 볼 수 있는 바닷가의 캠핑장입니다.
바로 앞에 오션뷰가 있는 캠핑장은 아니어서 다소 선호도가 떨어질 수 있지만 산책도보 가능한 거리에 바다가 있어 낙조 시간에 맞춰 나가면 충분히 멋진 노을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바다가 보이지 않는 이곳을 찾을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곳의 차별점이라면 바로 아이들의 놀거리가 많다는 건데요. 가족캠핑 하시는 캠핑족들에게 추천하고 싶어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캠핑장 조감도와 진입 루트

 
 

D1 사이트와 사이트 추천

 


저희 가족이 이번에 머물게 된 사이트는 D1 사이트
경사지이거나 시설과 먼 사이트가 아니라 중앙 잔디 광장에 있어 시야가 트여있고 아이들이 잔디밭에서 뛰어노는 모습을 지켜볼 수 있는 매력적인 자리였습니다.다량의 음주로 화장실을 술먹듯 드나드는 저에게는 시설도 가깝고 아이들이 놀거리가 가까이 있는.. 그야말로 안성맞춤 자리였어요. ㅎㅎ 농구골대와 농구공, 미니 축구장과 축구공도 구비 되어 있고 미니 축구장에는 아이들이 타고 놀 수 있는 유아용 자동차들도 있습니다.


어린 자녀들이 있으신 분들은 D사이트 이상 벗어나지 마시길 추천드리고 싶어요.

연인과 주변의 방해 없이 오붓하게 있고 싶다면 E사이트나 S사이트지인이나 다른 가족들과 함께 캠핑하신다면 F사이트를 추천드리고 싶네요.
F사이트는 논 앞이어서 늦봄~초가을까지는 하루살이나 모기가 많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캠핑 음식 추천

 

곱창 소세지 대창이라고 우기는 요상한 부위

 

겨우내 캠핑을 안 나갔더니 차에 안성주물 그리들과 이와타니 버너가 없는 것도 모르고 올해 첫 캠핑을 나와버린 저란 놈.. 머리를 쥐어박자. 퇴근박 첫날은 어쩔 수 없이 마렉스 세트의 프라이팬 & 원버너에 먹어보는 쿠팡에서 주문한 몬스타셰프의 소곱창&대창!! 아니 근데 왜 대창이 아니고 막창스런 정체 모를 부위의 음식.

소곱창은 맛있는데 대창은 대창이 아니거니와 맛도 별로였습니다.
주문하실 분들은 속지 마시길.. 소시지는 휴게소 소시지라고 해서 공구로 사본 건데 정말 부드럽고 육즙 가득 맛있어요.
이름을 모르겠네;;
 

텐트에서 바라본 D1사이트 앞 잔디광장
노브랜드 드립커피
스노우피크 머그 300

 

둘째 날 아침 쌀쌀한 날씨의 캠핑장 아침에는 역시 드립커피 한잔..ㅎㅎ
안개가 어찌나 꼈는지 어두침침한데 나름 운치 있는 잔디뷰였어요.
캠핑장에서 최고의 순간 두 가지를 꼽으라면 한 가지는 바로 이 아침에 마시는 아메리카노 한잔 아닐까 싶습니다.
낮기온은 13~15도 최저기온은 0도였던 날씨여서 난로를 혹시 몰라 갖고 가봤는데 안 가지고 갔으면 큰일 날 뻔했어요.저의 경험상 굳이 난로 없이 괜찮은 날씨는 최저기온 5도가 기준인 거 같아요.
하루라도 빨리 테트리스의 압박을 벗어나려면 난로를 빨리 놓고 가야 하니까 온도 보고 난로 녀석도 빼봅시다. ㅎㅎ
난로에 대해서는 다음시간에 한번 리뷰해 보겠습니다.

 

적양배추와 닭갈비
노브랜드 꼬치어묵
닭갈비 볶음밥
닭갈비 치즈 볶음밥

 

 

둘째 날 저녁으로 먹은 닭갈비와 어묵꼬치. 노브랜드 어묵꼬치 정말 맛있어요. 강추강추!
닭갈비 볶음밥에 치즈 안 뿌리면 반칙입니다. 몸에 좋은 보라색 양배추는.. 눈에는 별로 좋진 않더라고요. ㅎㅎ
양배추는 역시 흰색 양배추가 최고~

 

서해바다 감상

 

물이 빠진 서해바다
살아있는 뿔소라
해솔길
경기둘레길 50코스
속이 뻥 뚫리는 수평선
미세먼지는 좀 꺼져줄래

 

바닷가 근처 캠핑장에 왔으면 바다를 봐야죠. 
낮에 나오면 물이 빠진 갯벌을 만날 수 있는데요. 아쉽지만 특별한 생물은 없어서 해루질할 만한 갯벌은 아니에요.
고동은 많고 조개는 좀 더 들어가서 파봐야 구경할 수 있는? 정도고 아이들은 간단히 놀릴만한 정도는 되는 것 같아요.
삶아 먹으면 맛있는 뿔소라 껍데기가 있길래 한번 들어봤는데 정말 살아 있는 거였어요. ㅎㅎ 신기방기.
뿔소라의 금어기는 여름철 3개월간으로 지금은 먹어도 되지만 운 좋게 하나 주운걸로는 택도 없으니.. 다시 살려주기로.
다음에 다시 올 테니 엄마아빠 모시고 와라.

 

노을지는 서해바다

 

저녁 먹기 전 와이프와 서해 낙조를 보러 나와봤는데 역시 서해바다의 낙조는.. 정말 멋있지 않나요?
올해도 잘 살아보자고 소원 한번 빌어주고 돌아왔어요.

 

대부도 배치캠핑장1
대부도 비치캠핑장2

 

바다구경 갔다가 보게 된 바다 바로 앞에 있는 "비치캠핑장"인데요.
오션뷰를 볼 수 있는 A사이트는 빠르게 차는 곳으로 유명해요. 그럴만하죠?
다음에는 A사이트를 잡아서 이곳도 한번 이용해 봐야겠습니다.


 

글을 마치며


작년까지는 동계캠핑도 열심히 다니고 했는데 밖이 너무 추우면 아이들은 텐트에서 나가지도 않고 하니 안 가게 되더라고요.  그러다 보니 겨우내 겨울잠을 자고 2월 말이 되자마자 캠핑을 다녀와 봤는데요.
아이들은 놀거리가 없으면 어느덧 달려와 할 게 없고 심심하다며 집에서 있을 때처럼 태블릿을 손에 쥐려고 합니다.
그러다 보니 점점 뷰가 좋은 곳보다는 아이들 놀거리가 많은 캠핑장을 점점 선호하게 되는 것 같아요.

이렇게 좀 걸어 나가더라도 좋은 경치를 감상할 수 있으니 아이들을 위해 놀거리가 많은 고래숲 캠핑장으로 한번 가보시는 건 어떨까요?
 
저희도 아이들이 공놀이도 하고 잔디에서 뛰어놀고 하면서 집에서는 못하는 것들을 하는 게 좋아 이곳에 온 보람을 느꼈답니다. 다만 바닷가가 거리가 좀 있고 시설이 노후화된 편인데 화장실 타일을 새로 하고 샤워실 칸막이를 새로 만들었더라고요. 친절하신 사장님이 수시로 관리해서 청결도도 좋기 때문에 단점보다 장점이 많은 캠핑장임은 확실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가족 또는 연인과 바닷가산책, 캠핑장 산책로로 산책도 하며 캠핑을 즐기고 싶으시다면 고래숲 캠핑장 한번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내돈내산 고래숲캠핑장 이용 후기였습니다.

 

 

물왕호수캠핑 후기 서울 근교 캠핑장

안녕하세요. 긍정을 건축하는 아키로진입니다. 캠핑이 붐을 이룬 지 어언 3년이 넘어가는 거 같은데요. 개인적으로 인기가 조금 누그러든 것 같은데도 수도권 근교 캠핑장들은 온통 만석에 자리

archirojin.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