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진 캠핑

여주 산촌캠핑장 후기 서울 수도권 근교 캠핑장

by 아키로진 2023. 5. 5.
728x90
반응형
728x170

 

안녕하세요. 긍정을 건축하는 아키로진입니다.

이번에는 수도권 근교 캠핑장 중 비교적 예약이 쉬웠던 여주에 위치한 여주 산촌오토캠핑장을 다녀왔는데요. 산촌오토캠핑장의 장점과 단점은 무엇이었을지 한번 같이 알아보시죠.

 

 

여주산촌오토캠핑장

 

위치는 경기도 여주시 금사면 상호리 29-2에 위치해 있어 광주-원주 고속도로 동곤지암 ic나 중부내륙고속도로 북여주 ic를 이용하게 됩니다. 강남 기준 약 50km 정도로 수도권 캠핑장 중 비교적 가까이 위치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보통 캠핑장들이 사이트 지정 예약제인데 반해 이곳은 선착순 지정인데요. 아무래도 지정 예약제인곳보다 선착순 캠핑장은 상대적으로 인기가 떨어집니다. 저는 강자갈 사이트로 예약해서 방문했습니다. 데크사이트들도 있는데 데크의 크기는 5x5로 크지 않으니 리빙쉘 텐트를 이용한다면 강자갈 사이트로 예약하여 방문하시는 게 좋습니다. 저는 강자갈 사이트로 예약하고 방문했습니다.

 

여주산촌오토캠핑장
여주산촌오토캠핑장
여주산촌오토캠핑장
데크사이트

 

 

강자갈 사이트 B

 

2014년에 생긴 캠핑장으로 10년 차에 접어든 꽤 오래된 캠핑장인데요. 처음 A사이트만 운영되었을 것으로 예상되고 B와 C 사이트가 추후 생긴 것으로 보이는데 B, C는 강자갈 사이트가 3개 나머지는 야자매트가 깔려 있고 편의시설이 멀리 있는게 단점입니다.  저희가 도착했을 때는 A8 자리가 있었지만 복작 거리는 곳에 있고 싶지 않아서 붉은색으로 칠한 B사이트 강자갈 사이트에 자리 잡았습니다. B 사이트 C 사이트의 장점이라면 바로 옆에 계곡이 흐른다는 점이었어요. 오래 된 캠핑장이고 시설 관리를 안 하다 보니 사이트 컨디션들은 그리 좋지 않습니다. 예약할 곳이 없고 계곡 캠핑을 하고 싶을 때 찾기 괜찮은 정도의 캠핑장입니다.

 

여주산촌오토캠핑장
여주산촌오토캠핑장 배치도
여주산촌오토캠핑장
B사이트에서 바라본 진입로 방향 뒷산
여주산촌오토캠핑장
건너로 보이는 C사이트
여주산촌오토캠핑장
묵었던 B사이트 강자살 사이트에서 보이는 계곡
여주산촌오토캠핑장
강자갈이 많이 소실 된 사이트

 

 

편의시설 및 놀거리

 

10년 정도 된 캠핑장인데 시설관리를 거의 안 하다시피 하기 때문에 강자갈 사이트는 강자갈이 많이 소실 됐고 데크 사이트 나무 상태도 좋지 못합니다. 동물농장은 냄새가 많이 나서 지나다니기 힘들었지만 아이들은 먹이 주기 체험을 할 수 있어서 좋아하네요. 본관에 화장실과 샤워실이 있고 별동으로 화장실, 샤워실이 있는데 별동으로 있는 화장실이나 샤워실은 시설이 너무 열악해서 내부 사진을 찍기도 힘들었습니다. 남자화장실 소변기 같은 경우는 하부 뚜껑도 오픈돼 있어 살짝 역겨움이.. 준수 시설을 기대한다면 방문을 권해드리고 싶지 않은 캠핑장입니다. 깨끗한 계곡물에서 아이들을 놀리고 서울근교 캠핑장 예약 경쟁에 밀렸을 때 가볼 만한 정도의 캠핑장이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계속 영업을 하신다면 전체적으로 시설 보수가 필요한 캠핑장입니다. 매점에는 간단한 캔 통조림, 라면, 과자, 아이스크림 정도 있습니다.

 

여주산촌오토캠핑장-동물농장
염소와 토끼가 있는 동물농장
여주산촌오토캠핑장-방방이
방방이 시설
여주산촌오토캠핑장-놀이방
유아 놀이방
여주산촌오토캠핑장
체크인 하는 입구에 위치한 매점이 있는 본관
여주산촌오토캠핑장
개수대
여주산촌오토캠핑장
본관 외 화장실
여주산촌오토캠핑장
계곡과 정자
여주산촌오토캠핑장
캠핑장 내부에 흐르는 깨끗한 계곡

 

 

글을 마치며

 

오늘은 여주 금사면에 위치한 산촌오토캠핑장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자연을 느낄 수 있고 초기 아이들의 놀이시설까지 갖추어 시작 된 캠핑장이지만 세월의 흔적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어 시설들이 노후화 되었고 선착순 캠핑이어서 살짝 아쉬움이 남는 캠핑장입니다. 그럼에도 캠핑을 오래 다녀 시설의 노후화를 크게 신경쓰지 않으신다면 예약경쟁의 끝자락에서 가볼만 한 충분히 매력 있는 캠핑장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지금까지 내돈내산 여주 산촌오토캠핑장 후기였습니다.

 

해솔길 캠핑장 대부도 바닷가 캠핑장 후기

안녕하세요. 긍정을 건축하는 아키로진입니다. 이번 어린이날 연휴에 봄비가 엄청나게 쏟아졌죠. 부슬부슬 봄비는 어디 가고 동남아 국가 우기 수준으로 폭풍 비가 왔어요. 이런 날씨에 어린이

archirojin.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