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긍정을 건축하는 아키로진입니다.
오늘은 새로 구입하게 된 쿠쿠(CUCKOO)의 23년 신제품인 마스터셰프 트윈프레셔 6인용 신상 컬러로 제품 구입하여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우리 엄마가 말씀하셨어요. 밥솥은 무조건 쿠쿠라고.
쿠쿠 안에 다른 제품라인과 가격비교도 해보고 쿠쿠밥솥 저렴하게 구입하는 링크도 있으니 피드 끝까지 보시고 꿀 정보도 놓치지 마세요. 빠르게 보시죠. 고고!
쿠쿠 마스터셰프 6인용 2023년 신제품입니다.
제품 비교 및 제품 선택 방법
인터넷에 마스터셰프를 검색해 보면 똑같이 생겼는데 저렴한 게 있고 고가인 게 있어요.
그 차이점을 알려드릴게요.
현재 쿠쿠 홈페이지에서 할인행사 중인 제품들 중 두 가지의 마스터셰프가 있어요.
품명도 0610까지 똑같고 뒤에 FW와 FGWM 만 다른 걸 볼 수 있죠.
FW는 19년 9월에 출시된 제품으로 지금까지 조금 낮은 가격으로 생산 및 판매를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고요.
FWGM은 23년 1월 출시 된 제품으로 신상입니다.
예측컨대 디자인은 이미 완성이 되었다고 보고 인기도 잘 끌고 있고 하니까 디자인 변경없이 신상컬러와 일부 개선사항이 반영되지 않았을까란 생각이 듭니다.
23년 신상 컬러표입니다.
19년 FW와 같은 색상인 23년 신상으로 FWM 화이트 색상이 있고 신상 메인모델 색상인 FGWM 그레이스 화이트
조금 더 아이보리에 가까운 FGIM 그레이스 아이보리 등이 있어요.
화이트 계열의 색상이 3가지가 있으니 잘 선택해서 구입하면 되겠어요.
그 외에 브라운, 그레이, 블랙 색상이 있으니 우리 집 인테리어에 맞는 색상을 골라서 구입하면 되겠죠?
Click! ↓ 쿠쿠 IH 트윈프레셔 저렴하게 구입 ↓
밥솥이 원래 이렇게 비쌌나? 대안은 없는지
저도 이번에 구입하면서 할인을 받는 금액이 이 정도면..? 밥솥이 이리 비쌌었나..? 싶더라고요.
쿠첸도 쿠쿠에 이어 밥솥 시장에서 인지도를 많이 끌어올렸고 현재는 두 경쟁사의 디자인 대결, 기술력 대결, TV광고 대결도 있고 경쟁하듯 함께 프리미어 모델라인을 출시하며 고가 정책을 펼치는 것도 한몫한다고 생각됩니다.
그런 와중에도 기존 밥솥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최근 기술력을 적용해서 계속해서 출시되는 보급형 제품들도 있습니다.
마스터셰프처럼 트윈 기능은 없지만 트윈 기능을 제외하면 IH압력밥솥인 것도 같고 리뉴얼되어 2022년 모델로 요즘 컬러까지 잘 적용되어 나오더라고요. 마스터셰프 디자인이 취향이 아니거나 트윈기능이 필요 없다면 충분히 고려해 볼 만한 제품입니다.
또 트윈프레셔 중 IH기능이 없는 제품이 있는데요.
현재 쿠쿠 공식몰에서는 26만 원 인터넷 최저가 기준으로 19~20만 원선으로 구입가능합니다.
블랙 디스플레이가 있는 것이 어찌 보면 디자인은 더 고급스러워 보이기도 하고요?
상위 제품과 차이점은 내솥 코팅기술이 다르고 IH기능이 없다는 건데요.
여기서, 밥솥에서 IH기능이 있고 없고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일전에 알려드린 대로 IH란 인덕션 히팅 기술인데요.
IH 제품은 내솥을 인덕션 히팅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서 내솥에 전체적으로 열이 가해지기 때문에 아궁이에 밥을 짓는 것 같은 효과로 위쪽까지 고르게 밥을 익혀주어 전체적으로 밥맛을 좋게 해 준다고 합니다.
반대로 IH 기능이 없는 밥솥은 아래에서만 열을 가해 끓여주는 방식으로 전체적으로 고른 밥맛을 내기 어려운 것이죠.
아래쪽에 누룽지가 생기는 이유기도 합니다. 누름방지를 위해 IH가 좋겠죠.
그리하여 IH밥솥은 내솥 원가도 비싸지고 인덕션 히팅 기술도 들어가서 IH 밥솥이 일반 압력밥솥 보다 상대적으로 더 고가로 책정되는 것이지요.
당연히 전체적으로 밥을 익혀주는 IH 밥솥이 밥 맛도 더 좋겠죠?
트윈 프레셔 IH밥솥 특장점
트윈이라는 이름이 붙은 것은 바로두 가지 모드로 밥을 지을 수 있는 것인데요.
우리가 일반적으로 찰지고 탱글 하게 먹는 밥은 고압으로 짓고,
볶음밥이나 비빔밥 등을 하려면 냄비밥 같은 고슬고슬한 밥이 필요한데 그때는 무압으로 밥을 지으면 되는 겁니다.
또 한가지 무압취사 중 오픈쿠킹 버튼을 누르면 중간에 기호에 맞게 원하는 식재료를 추가해서 넣을 수 있는 오픈 쿠킹 모드가 있습니다.
인덕션 히팅을 위해 풀 스테인리스로 제작된 내솥이고 내부에는 쿠쿠의 기술력인 블랙 샤인 엑스월 코팅을 했다고 하네요.
제품 구성
박스를 열어보면 기본 구성으로 쌀을 퍼 담는 플라스틱 그릇, 플라스틱 주걱, 설명서가 있어요.
설명서는 다음생에 읽어보기로 하고.
낭자 면사포를 이제 벗으시오. 예쁜 얼굴 좀 봅시다. 아니 됩니다. 부끄럽사옵니다. 어허 어디 좀 보자니까~
갑자기 분위기 사극;; 충격 방지되게 잘 포장된 면사포를 벗겨보면..
짜란~ 오우야 예뻐요 예뻐.
밥솥에 밥을 많이 해놓고 136H 뜨게 하는 스타일이 아니고 그때그때 새 밥을 해 먹기 때문에 6인용을 구매했어요.
덕분에 귀염뽀짝한 내솥 크기? 키 2m 성인남성 손에 딱 들어오네요.
내가 주문한 제품명이 맞는지 잘 확인하고. 한번 자리 잡으면 볼일 없는 밥솥 아래도 봅니다.
오~~ 23년 3월 제조. 띠용. 지금이 3월인데. 며칠 전에 태어난 녀석이군요! 아주 마음에 들어요.
후면에 취사 시 발생하는 물받이 청소할 수 있게 탈거도 잘 되고요.
정말 미니 아궁이 같이 생겼네요.
반 정도 빠르게 열리고 이후로 천천히 열림! 대박!
볶음밥 해 먹을 때 밥 찰지게 되면 DOG 화났는데 잘 됐다.
무압 모드도 잘 써줄게.
스마트 IH 크~ 내가 좋아하는 스마트!
주방 밥솥 안방에 입주~ 당분간 위에 올려놓고 쓸까. 가려지기 아까운 디자인ㅠㅠ 화이트 주방에 넘나 잘 어울리는 것.
색감은 크림 화이트? 정도 생각하시면 되겠어요.
5년간 맛있는 밥 해주던 우리 집 쿠쿠 10인용 밥솥. 잘 가.. 그동안 고생했어.
글을 마치며
오늘은 쿠쿠 신상 마스터셰프 트윈프려서 밥솥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밥이 주식인 우리에게 없어서는 안 될 가전제품인 밥솥.
기왕 구매한다면 오래 쓸 생각하고 좋은 제품으로 투자하는 것도 좋지 않나 싶습니다.
내솥 별도 구매 시 내솥 가격이 거의 10만 원을 육박하는 걸 감안하면 어차피 소모품이 금방 닳을 테니 가성비 제품으로 사서 자주 바꿔주는 것도 방법일 수 있겠지요.
제가 오늘 작성한 피드를 보시고 쿠쿠 홈페이지에 할인행사도 하고 있으니 우리 집 스타일에 맞는 방식으로 구입을 결정해 보시는 건 어떨는지요? 잘 맞는 제품 구매해서 맛있는 밥 드시고
늘 기운 넘치고 행복한 하루하루 보내시기를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
지금까지 내돈내산 쿠쿠 IH전기압력밥솥에 대한 정보 및 구입 후기였습니다.
Click! ↓ 쿠쿠 IH 트윈프레셔 저렴하게 구입 ↓
'로진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노우피크 캠플 아노락 실착 후기 바람막이 후드자켓 추천 (4) | 2023.04.03 |
---|---|
베넘 프레데터 마우스피스 성형 후기 복싱 장비 추천 (4) | 2023.04.02 |
리한 인덕션 뚝배기 사용 후기 (2) | 2023.03.21 |
꼬앙뜨로 인덕션 보호 매트 사용 후기 주의사항 인덕션의 원리 (6) | 2023.03.21 |
가습기 추천 제니퍼룸 가습기 마리모 2세대 화이트 (8) | 2023.03.15 |
댓글